DREAMLINE GNS국가정보통신서비스
정보통신망 관련 기술요건과 이용요금을 정하여 여러 국가기관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제도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구분 | 수집항목 | 수집목적 | 이용기간 |
---|---|---|---|
드림라인 홈페이지 | 필수 : 신청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 홈페이지 내 고객상담 | 문의하기 등록일로부터 1년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 기관에 공개 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수탁자 | 위탁업무 |
---|---|
인터코리아네트웍㈜ | 홈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 |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이 고객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콜 센터 또는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서버 보관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보호대책을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개인의 실수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